목차
소셜 미디어에서 정보공유를 위한 애착의 매개역할 : 사회적 자본이론 관점 / 정남호 ; 한희정 ; 구철모 1
[요약] 1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 4
2.1. 사회적 자본 이론 4
2.2. 애착이론 6
III.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8
3.1. 개인적, 사회적 자본 관점의 동기와 애착간의 관계 8
3.2. 애착과 도울 의향과의 관계 9
3.3. 애착, 도울 의향과 정보공유간의 관계 10
IV. 연구방법론 10
4.1. 측정문항 10
4.2. 자료수집 및 자료의 특성 11
V. 분석 및 결과 12
5.1. 측정모형 분석 12
5.2. 구조모형 분석 14
VI. 토론 15
VII.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16
〈References〉 18
◆ About the Authors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