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1월 부터 2006년 12월 까지 옥수수와 콩의 베이시스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소를 설명하는 다양한 공간모형을 규명하고 추정할 것이다. 곡물 베이시스 패턴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이해하는 것은 영농인과 생산자가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공간분석에 기초하여, 곡물 베이시스를 약화 시키는 운송비가 증가하는 동안, 시차를 고려한 베이시스의 증가, 선물 유동성, 차분된 현금가격과 곡물 베이시스를 강화시키는 계절변동을 찾을 것이다. 그밖에, 다른 시장간의 공간경쟁에 기초한 곡물 베이시스의 이론상의 변동에 따른 유효한 공간효과가 존재한다는 것을 규명한다. 대부분의 베이시스 변화를 설명하는 시장 위치 사이의 공간계열 상관의 원인을 찾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