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민족동일시가 기업쟁점광고에 미치는 효과 : 소수민족의 관점에서 / 이태준 ; 윤태웅 ; 정원준 1
[요약] 1
1. 서론 1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 3
1) 기업쟁점광고(Corporate Advocacy Advertising: CAA) 3
2) 광고모델과 문화적 단서 그리고 민족동일시가 인지반응에 미치는 영향 4
3) 광고모델과 문화적 단서 그리고 민족동일시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
3. 연구방법 8
1) 실험설계 및 피험자 8
2) 사전조사 8
3) 실험절차 9
4) 실험자극 및 광고구성 9
5) 측정도구 10
4. 연구결과 10
1) 기본통계 10
2) 가설검증 11
5. 결론 및 논의 18
참고문헌 22
[부록] 실험 광고물 24
[요약]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