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대표적 경험재인 영화를 대상으로 온라인 구전의 활용과 효과를 결정하는 요인들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해 온라인 리뷰 사이트에서 제시되는 구전 형식과 이러한 형식이 서로 혼합되어 만들어내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소비자들의 선택 기준은 무엇이며, 이러한 선택행위는 어떠한 방식으로 나타나는지를 실험연구를 통해 살펴보았다. 소비자들은 영화를 선택할 때 다른 영화의 속성 못지않게 온라인 구전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었으며, 소비들의 영화에 대한 관람 의도는 다수의 의견에 의해 제시되었을 때보다 긍정적으로 형성되었다. 또한 방향성의 일치도가 높은 경우에 관람의도가 높았지만, 일치도가 낮더라도 다수에 의해 추천된 영화를 보다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온라인 구전의 정보원에 대한 평가는 일반인이나 전문가의 평가가 영화의 관람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평가자가 소수인 경우에는 전문가의 평가를 일반인의 평가보다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는 상품의 질을 알 수 있는 영화의 경우, 소비자들은 선택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구전이 제시해주는 다수의 의견을 따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소수의 의견일 경우에는 일치도, 정보원과 같이 비교할 수 있는 추가적 구전 정보가 영화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