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실험수업을 사고실험으로 대체할 경우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중학교 7, 8 및 9학년 과학교과서 화학단원에서 / 하동수 ; 김대근 ; 정윤영 ; 정현욱 ; 박종근 1
국문초록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4
1. 연구 방법 4
2. 연구 대상 및 절차 4
3. 연구내용 6
III. 연구결과 및 논의 6
III-1. 각 학년에 따른 각 수업방식 별 과학성취도 결과 6
III-2. 형성평가 결과 비교·분석 8
III-3. 이론수업과 사고실험 수업 사이의 과학성취도 비교 10
III-4. 실험식 수업과 사고실험 수업 사이의 과학성취도 비교 10
IV. 결론 및 제언 11
참고문헌 12
[부록] 14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