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회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사례 분석 / 김혜숙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목적 1
2. 연구 방법 및 연구 내용 3
I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사회 수업의 개요 3
1. 연구학교의 특성 3
2. 연구 수업의 개요 5
II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분석 5
1. 수업 조직 5
2. 교수학적 변환 6
3. 교실관리 10
IV. 디지털교과서 활용의 과제 11
1. 교사 및 교사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11
2. 사용자의 디지털 리터러시의 필요성 인식 13
3. 정형화된 사회 수업 방식의 재고 필요 14
V. 결론 15
참고문헌 16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