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의 TV광고 속에 드러난 성적소구 양상의 변화 : 1996년 이후의 TV광고물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 권은아 ; 김성철 1
[요약] 1
1. 서론 2
2. 기존 문헌 검토 4
1) 한국사회의 구조적 변화 4
2) 성적소구 광고 관련 연구 6
3) 광고 속 젠더상에 관한 연구 12
3. 연구 문제 15
4. 연구방법 18
1) 분석 대상 및 시기 18
2) 분석항목과 개념의 조작적 정의 19
3) 코딩방법과 신뢰도 23
5. 연구 결과 분석 24
1) 시기 구분 24
2) 데이터 분석 27
6. 결론 및 제언 34
1) 연구 결과와 시사점 34
2) 연구 한계점과 제언 38
참고문헌 40
Abstract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