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학급 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스트레스 및 대처방식 유형에 대한 조사 연구 / 김영한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의의 1
2. 연구 문제 4
3. 용어의 정의 5
II. 연구 방법 6
1. 연구대상 6
2. 측정도구 6
3. 분석방법 7
III. 연구 결과 8
1. 특수학급 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 스트레스 특성 8
2. 특수학급 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대처방식 특성 11
3. 특수학급 학생의 문제행동과 특수학교 교사의 대처방식의 관계 13
IV. 논의 및 결론 14
참고문헌 18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