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학교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적용 학생의 학업성취도평가 실태와 향후 과제 / 정동일 ; 오세웅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내용 3
II.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업성취도평가의 국내·외 동향 3
1. 국가수준 학업성취평가도 통합에 대한 요구 4
2. 학업성취도평가 고찰 8
III.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적용 장애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의 운영실태 및 문제점 16
1. 시각장애 특수학교 16
2. 청각장애 특수학교 18
3. 지체장애 특수학교 19
4. 일반 중·고등학교에 배치된 특수교육 대상학생 20
IV.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적용 특수교육 대상학생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21
1.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1 21
2.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2 22
3.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3 24
4.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4 24
5.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5 25
6.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6 26
7. 학업성취도평가의 향후 과제 7 27
참고문헌 28
〈Abstract〉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