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각중복장애학생 지도교사의 교육과정 수용에 대한 문화기술지 : 기본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황정현 1
〈요약〉 1
I. 들어가며 1
II. 연구방법 4
1. 연구방법 4
2. 정보 제공자 4
3. 연구절차 및 분석 방법 5
4. 신뢰도와 타당도 7
III. 연구결과 및 해석 8
1. 시각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기본교육과정 수용 방식 : 합리적인 필요성을 인지와 내재화 8
2. 시각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기본교육과정을 수용하며 얻는 의미 : 그 활용에 있어 잘 이루어지게 하려는 태도 또는 의사 13
IV. 나오며 14
참고문헌 17
〈Abstrac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