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신변처리활동 및 관련 환경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 정민주 ; 이숙정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도구 및 절차 6
3. 자료처리 7
III. 연구 결과 7
1. 담당학생 현황 7
2. 중도·중복장애 학생 신변처리활동 전반에 대한 교사의 인식 8
3.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신변처리활동 환경에 대한 교사의 인식 11
IV. 논의 및 결론 14
1.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신변처리활동 전반에 교사의 인식 15
2.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신변처리활동 환경에 대한 교사 인식 17
참고문헌 18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