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대인관계 특성 및 교사의 관계인식에 따른 사회적 참여 분석 / 오원석 ; 박남수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문제 4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6
3. 연구 절차 10
4. 자료 분석 11
III. 연구 결과 11
1. 통합학급 장애학생의 대인관계 특성에 따른 사회적 참여 분석 11
2. 통합학급 교사의 장애학생에 대한 관계인식에 따른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14
3. 장애학생의 대인관계 특성 및 교사의 관계 인식에 따른 장애학생의 사회적 참여 분석 16
IV. 논의 및 결론 20
참고문헌 23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