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립유치원 통합학급 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경험 / 문미정 ; 이미숙 ; 노진아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4
1. 연구 참여자 4
2. 연구 절차 및 자료 수집 5
3. 자료 분석 8
4. 질적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를 위한 노력 8
III. 연구결과 9
1. 사립유치원에서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운영 실제 9
2.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어려움 11
3.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유아특수교사와의 협력에 대한 인식 12
4.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요구 13
IV. 논의 및 제언 14
1. 사립유치원에서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운영 실제 14
2.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어려움 16
3. 사립유치원 유아교사들의(유사교사들의) 유아특수교사와의 협력에 대한 인식 17
4.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요구 18
참고문헌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