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뇌성마비 학생의 읽기, 쓰기 능력과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김창호 ; 한경임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의의 및 목적 1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4
3. 자료의 수집 및 처리 7
III. 연구결과 7
1. 뇌성마비 학생의 읽기와 쓰기 능력 특성 7
2. 뇌성마비 학생의 학교급별 읽기와 쓰기 능력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차이 9
3. 뇌성마비 학생의 학교급별 읽기 능력과 쓰기 능력 하위요소별 관계 12
4. 뇌성마비 학생의 읽기와 쓰기능력이 학교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13
IV. 논의 및 결론 14
1. 논의 14
2. 결론 및 제언 18
참고문헌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