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생들의 문제 행동에 대한 교사의 귀인 속성, 지도 효능감 및 대처 방안 간 관계 분석 / 민천식 ; 오원석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문제 4
II. 연구 방법 5
1. 연구 대상 5
2. 연구 도구 6
3. 연구 절차 10
4. 자료 분석 11
III. 연구 결과 11
1.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들의 귀인 속성 분석 11
2. 학생의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의 효능감 분석 13
3.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들의 대처 방식 분석 14
4. 문제행동에 대한 귀인 속성, 지도 효능감과 대처 방식 간 관계 분석 15
IV. 논의 및 결론 17
참고문헌 21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