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장애학생의 통합학교 도서관 이용에 대한 사서교사의 견해 분석 / 이미숙 ; 송기호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 문제 3
II. 연구 방법 4
1. 연구 설계 4
2. 연구 참여자 4
3. 자료 수집 5
4. 자료 분석 6
III. 연구 결과 6
1. 장애학생의 학교도서관 이용 정도와 목적 6
2. 사서교사가 장애학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8
3. 학교도서관 이용이 장애학생에게 제공하는 이점 9
4. 사서교사의 장애학생 지도의 어려움 10
5. 사서교사가 생각하는 장애학생 서비스 활성화 방안 12
IV. 논의 및 제언 14
1. 장애학생의 학교도서관 이용 정도와 목적 14
2. 사서교사가 장애학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15
3. 학교도서관 이용이 장애학생에게 주는 이점 16
4. 사서교사의 장애학생 지도의 어려움 17
5. 사서교사가 생각하는 장애학생 서비스 활성화 방안 18
6.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19
참고문헌 20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