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직접교수가 AAC체계를 사용하는 비구어 뇌성마비 학생들의 음운인식과 단어재인에 미치는 영향 / 이미경 ; 박경옥 ; 한경근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문제 3
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도구 5
3. 연구절차 9
4. 자료 수집 10
5. 관찰자간 신뢰도 10
6. 사회적 타당도 10
III. 연구 결과 11
1. 직접교수가 비구어 뇌성마비 학생의 음운변별 수행력에 미치는 효과 11
2. 직접 교수가 비구어 뇌성마비아동의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15
IV. 논의 16
1. 직접교수가 음절수준 및 음소수준 과제 수행에 미치는 효과 16
2. 직접교수가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18
참고문헌 20
〈Abstract〉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