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게임엔진을 활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 시스템 개발 및 적용 / 천성우 ; 전우천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1. 기존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의 문제점 3
2. 관련 선행연구 4
III. Cocos2D를 활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 시스템 개발 5
1. 클래스 구조 7
2. 게임 개발 교육 내용 7
3. 실행 화면 9
IV. Cocos2D를 이용한 교육용 게임 제작 및 적용 10
1. 교육용 컴퓨터 게임의 정의 10
2.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의 제작 의도 10
3. 교육용 컴퓨터 게임의 필요성 11
4. 개발 과정 및 구현 11
5. 시스템 적용 결과 14
V.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15
참고문헌 16
[요약]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