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국내 PP산업을 대상으로 전략그룹 연구를 실시한 결과 네 가지 분석 결과를 도출했다. 첫째, 국내 PP산업의 전략그룹구조는 지상파방송사와 혼합결합으로 연결되어 있고 수평결합의 정도가 높은 '지상파계열 전략그룹', 수직결합과 수평결합의 정도가 높고 모기업의 채널 다각화 정도가 높은 '기업집단계열 전략그룹', 매출액 대비 방송수익의 비중이 아주 높고 수익원이 편중된 '수익원집중화 독립형 전략그룹', 매출액 대비 방송수익의 비중이 낮고 프로그램판매수익의 비중이 높은 '수익원다변화 독립형 전략그룹'의 네 개의 전략그룹들로 구성되어 있다. 둘째, 전략그룹 간 성과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략그룹 간 이동장벽이 전반적으로 낮다는 것을 시사한다. 셋째, 전략 그룹별로 중심부에 위치하는 핵심기업들과 주변부에 위치하는 이차기업들이 성과의 차이가 있는지 검증한 결과 수익원집중화 독립형 전략그룹에서만 이차기업이 핵심기업보다 성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전략균형가설을 부분적으로 지지하는 것이며 일부 전략그룹 내에서는 격리기제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넷째, 전략그룹 간 성과 차이에 비해 전략그룹 내 성과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서 그룹 차원의 효과보다는 기업 차원의 효과가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