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정보통신 중소 제조 수출기업의 조직성과를 달성하는데 있어 신제품 창조성의 영향요인과 성과요인의 구조적 관계를 고찰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연구결과, 시장지향성과 기술지향성은 각각 기업의 고객중심 역량과 기술중심 역량을 제고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고객중심 역량과 기술중심 역량은 신제품의 창조성에 매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 중소 수출 제조기업의 신제품 창조성은 기업의 재무적성과, 수출성과 및 경쟁우위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유의미한 것으로 파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