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기주도의 웹기반 듣기학습 활동에서 자기조절 학습전략이 영어듣기학습 수행과 동기에 미치는 영향 / 조진현 1
Abstract 1
I. 서론 2
연구문제 2
II. 이론적 배경 3
1.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자기주도 학습과 웹기반 학습 3
2. 웹기반 환경에서의 듣기학습 4
3. 자기조절 학습전략과 동기 6
III. 연구방법 9
1. 연구대상 9
2. 자료수집 및 분석 9
3. 실험처치 및 절차 10
IV. 연구결과 12
1. 실험 후 연구대상자들의 웹기반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기초설문 결과 12
2. 웹사이트 기반 자기주도 학습이 영어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13
3. 웹사이트를 이용한 자기주도 학습에 있어서 학습 동기 및 태도의 변화 14
V. 결론 및 제언 16
참고문헌 17
부록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