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과학탐구문제 개발 능력 가이드 적용 효과 : 화학 예비교사 사례연구 / 정영은 ; 천희진 ; 김애정 ; 박영신 1
Abstract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3
1. 탐구문제 제안 활동지 도구 구성 3
2. 연구대상 4
3. 자료수집(활동지 투입) 4
4. 분석방법 4
III. 연구 결과 6
1. 탐구문제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활동지 개발 6
2. 활동지 적용 전, 후 예비교사가 제안한 탐구문제의 수준과 정교성 비교 8
3. 탐구문제 제안 활동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12
IV. 결론 및 제언 13
참고문헌 14
〈부록 1〉 과학적 탐구문제 제안하기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