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게임을 통한 경제교육활동이 유아의 경제개념과 의사결정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J유치원의 만 5세 유아 56명으로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을 각각 28명씩 선정하였다. 선행연구 및 문헌 탐색을 통해 유아의 경제개념 관련 요소를 추출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을 통한 경제교육활동을 구성한 후 실험집단 유아에게는 게임을 통한 경제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비교집단 유아에게는 이야기나누기를 통한 경제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본 연구에서 수집된 자료는 SPSS (Statistial Package Social Science)WIN 18.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사전, 사후간 독립표본 t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게임을 통한 경제교육활동은 유아의 경제개념과 의사결정력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유아교육현장에서 유아의 경제개념 이해를 돕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으로 게임을 활용하는 경제교육활동이 의미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