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육공학 교과 이미지에 대한 초심자와 전문가의 지각 차이 분석 = An Analysis of Differences between Expert and Novice Groups in a Disciplinary Perception of Educational Technology / 차현진 ; 이정은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4
1. 이미지 연구 4
2. 교과 이미지 형성에 대한 선행 연구 7
3. 교과목으로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 8
III. 연구방법 10
1. 의미분석법 10
2. 연구대상 11
3. 연구도구 12
4. 연구의 한계점 14
IV. 연구결과 14
1. 교육공학 교과의 전체 이미지 14
2. 교육공학 교과 이미지의 평가 요인 15
2. 교육공학의 교과 이미지의 능력요인 비교 17
3. 교육공학의 교과 이미지의 활동요인 비교 18
5. 교육공학의 교과 이미지의 교육방법요인 비교 19
V. 결론 및 제언 21
참고문헌 26
요약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