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고전 서사 텍스트의 수용 방식에 대한 연구 : 예술대학생의 읽기 능력을 대상으로 / 서승아 1
[요약] 1
1. 서론 2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1.2. 연구 대상 및 방법 2
2. 국어교육에서의 비판적 읽기와 창의성 5
2.1.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읽기 연구 5
2.2. 창의적 읽기교육 연구를 위한 전제 6
2.3. 창의적 서사텍스트의 생산 연구 8
3. 창의적 읽기능력의 실태 9
3.1. 교섭적 전략 교수 9
3.2. 창의적 읽기능력의 형성 과정 진단 11
4. 예술대학생의 고전서사텍스트 수용 능력 15
4.1. 서사 구성 요소에 따른 어휘 선택 15
4.2. 주제 인지를 위한 어휘 선택 17
4.3. 보조어휘의 선택과 문장기술 특징 20
5. 결론 22
참고문헌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