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학교기반의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적용에 관한 연구 : 사회성증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심서연 ; 박시하 ; 이미현 ; 이명수 1
초록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2
1. 또래관계가 아동·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2
2.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의 중요성 2
3. 학교중심의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긍정적 측면 3
4. 외국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정책 및 서비스현황 3
5. 서울시 마음건강학교 사회성증진프로그램(Mind Class) 3
I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도구 4
IV. 연구결과 4
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4
2. 사회성증진프로그램 사전사후결과 4
V. 결론 및 논의 5
VI. 참고문헌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