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미디어 광고와 마인드맵을 활용한 교육과정 중심의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ASD 학생의 직업관련 어휘력과 직업흥미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서울시 송파구 소재 H 특수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공과에 재학 중인 ASD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대상자간 중다기초선 설계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첫째, 미디어 광고와 마인드맵 활용 기반의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ASD 학생의 직업 관련 어휘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 둘째, 미디어 광고와 마인드맵 활용 기반의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ASD 학생의 다양한 직업흥미를 갖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미디어 광고와 마인드맵을 활용한 교육과정 중심의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ASD 학생의 직업관련 어휘력과 직업흥미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