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1~2학년 국어과 통합교육에서 교사들이 인식하는 효과적인 수업내용 및 활동 시간 배분 / 장운혜 ; 허유성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4
II. 연구 방법 4
1. 연구참여자 4
2. 연구 도구 5
3. 연구 절차 및 자료 처리 8
III. 연구결과 9
1. 효과적인 국어과 수업내용 및 활동 시간 배분 9
2.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수업내용 및 활동 시간 배분 비교 10
3. 교사 관련 요인에 따른 수업내용과 활동 시간 배분 비교 12
IV. 논의 14
참고문헌 16
Abstrac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