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터넷쇼핑몰 차별화를 위한 콘텐츠 감성화 방안 연구 = (A)study on an approach to develop emotional contents for differentiated internet shopping mall / 윤인모 1
Abstract 1
I. 서론 2
II. 연구목적 및 범위 2
III. 인터넷 쇼핑몰과 감성콘텐츠 3
1. 인터넷 쇼핑몰 현황 3
2. 감성공학의 정의 4
3. 감성콘텐츠의 정의 5
4. 인터넷쇼핑몰 감성콘텐츠 동향 5
IV. 인터넷쇼핑몰 감성콘텐츠 제작 6
1. 아이트랙킹 기술 활용 6
2. 뇌파 활용 8
3. 빅데이터 활용 8
4. 인공지능 기술 활용 9
V. 결론 9
참고문헌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