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숲-유치원-가정이 연계된 스마트러닝 환경에서 유아의 창의·인성 활동을 개발하고 수업에 적용하여 유아의 정서지능, 사회적 유능감, 창의성,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는 것이다.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B광역시에 소재한 G유치원의 만 4세반 유아 76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2개 반(39명), 비교집단 2개 반(37명)으로 구분하고 숲체험 창의·인성교육을 주 1회, 총 20주차에 걸쳐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는 정서지능 검사, 사회적 유능감 검사, 창의성 검사, 환경친화적 태도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공분산분석을 실시하여 집단 간 차이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첫째, 숲체험 스마트 창의·인성 활동이 정서지능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친 효과를 보면 실헙집단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유능감이 각각 비교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숲체험 스마트 창의·인성 활동이 창의성에 미친 효과를 보면 전체 평균점수에는 두 집단간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으며, 하위요소인 독창성에서 실험집단이 비교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숲체험 창의·인성교육 활동이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친 효과를 보면 실험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가 비교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숲체험 스마트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법으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유치원-가정이 연계한 체험학습을 설계하는데 기초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