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교수몰입, 조직몰입, 행복플로리시 간의 관계를 살펴보고 서번트 리더십과 행복플로리시 간의 관계에서 교수몰입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본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B광역시 및 G도의 유치원에 재직 중인 교사들 중 연구 참여에 동의한 담임교사 178명의 설문자료를 최종분석대상으로 활용하였다. 본 연구의 자료분석을 위해 SPSS & AMOS 21.0을 활용하여 Holmbeck (1997)이 제안한 매개효과 4단계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치원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행복플로리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유치원 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행복플로리시 간의 관계에서 교수몰입과 조직몰입이 완전매개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유치원 교사의 행복플로리시 증진을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함으로써 유치원 교사의 행복한 교직생활을 위한 방안마련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