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NS 기반의 소비자 참여형 CSR 메시지의 공간적 거리감과 해석수준, 속성 조작가능성 표현이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Expression of Spatial Distance, Construal Level and Attribute Manipulability in SNS-based Consumers Participating Type CSR Message on Intention for Participation in CSR Activities / 우정화 ; 김봉철 1
[요약] 1
1. 서론 2
2. 문헌연구 4
1) 참여형 CSR 4
2) SNS와 사회공헌활동 5
3) 참여형 CSR의 주요 요인들 : 공간적 거리감, 구체적 메시지, 속성 조작가능성 6
4) 참여형 CSR이 소비자 행동 의도(CSR 태도, 참여의도)에 미치는 효과 10
3. 연구방법 12
1) 연구설계 12
2) 변인의 개념적 정의 및 측정 문항 12
3) 실험자극물 제작 13
4) 실험 대상자 모집 방법 및 조건별 할당 14
4. 분석결과 15
1) 예비조사 조작 점검 15
2) 본조사 응답자 속성 및 조작 점검 15
3) 주요 변인별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17
4) 가설1, 2, 3에 대한 검정 결과 19
5) 연구문제 1에 대한 결과 20
6) 연구문제 2에 대한 결과 20
5. 결론 26
1)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 26
2) 한계점 및 향후 연구를 위한 제언 29
참고문헌 31
[Abstract]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