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시청자들이 점점 줄어드는 독일 공영방송사 ARDㆍZDF가 만든 젊은 수용자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FUNK는 콘텐츠-네트워크라는 개념으로 지상파 방송이 아닌 온라인으로만 유통된다. 문헌조사와 심층인터뷰를 통해 FUNK의 미디어 플랫폼 전략을 고찰한 결과 온라인 온리 전략, 콘텐츠 우선 전략, 비 텔레비전 포맷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전략은 다소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자체 플랫폼의 개발 대신 제3자 플랫폼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콘텐츠-네트워크-플랫폼의 3단계 발전으로 대표되는 콘텐츠 우선 전략은 콘텐츠와 플랫폼의 통합적인 발전보다는 선형 발전을 강조한 것으로 디지털 시대의 흐름과 부합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