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보육교사가 지각한 어린이집 원장의 감성리더십, 교사의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논의하였다. 이를 위해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가설을 검증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간의 관계에서 발휘되는 원장의 감성리더십은 교사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각각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간의 관계를 보여주는 조직몰입은 고객지향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교사의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에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토대로 보육교사의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관련된 이론적・정책적 함의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