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들의 수업 멘토링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 A Case Study on Mentoring Experiences of Intellectual Disability Special School Teachers / 함미애 ; 전병운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4
1. 질적 사례연구 4
2. 연구 환경과 연구자 4
3. 연구 참여자 5
4. 수업 멘토링 과정 7
5. 자료 수집 9
6. 자료 분석 10
III. 연구 결과 11
1. 경험과 변화/만족감 12
2. 문제점 돌아보기/부담감 17
3. 상생을 위해 나아가기(희망과 기대감) 22
IV. 논의 및 결론 27
1. 멘토링 과정에 대한 논의 27
2. 멘토링 모형 개발에 대한 제언 30
참고 문헌 34
Abstract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