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생태관광지 방문객의 동기 및 태도에 따른 시장세분화 = Ecotourism Visitors' Motivation/Attitude-Based Market Segmentation : Focused on Visitors at the Daebu Haesolgil, Gyeonggi Province : 경기도 대부 해솔길 방문객을 중심으로 / 정윤정 ; 김성일 1
ABSTRACT 1
국문초록 1
I. 서론 2
II. 연구사 고찰 3
1. 시장세분화 개념 3
2. 관광동기 관련 선행연구 3
3. 관광객 태도 관련 선행연구 4
III. 연구방법 4
1. 조사설계 및 자료수집 4
2. 설문조사 항목 5
3. 자료분석 5
IV. 분석결과 6
1.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6
2. 생태관광 동기 척도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6
3. 관광객 동기 및 태도 유형별 군집분석 6
4. 세분시장별 인구통계적 특성 7
5. 세분시장별 여행 특성 8
6. 세분시장별 만족도 8
V. 결과 고찰 9
VI. 결론 및 제언 10
Reference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