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합예술치료 IT매뉴얼의 다면적 치료공간이 위축청소년의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ulti-dimensional therapy space in integrative arts therapy's IT manual on the self-concept of withdrawn youths / 최슬아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문제 및 제한점 3
II. 이론적 배경 3
1. 위축청소년의 정의 3
2. 위축청소년과 자아개념 3
3. 통합예술치료의 적용 4
III. 연구 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연구 도구 및 분석방법 6
3. 연구 설계 및 방법 7
4.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7
IV. 연구 결과 10
1.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설계 및 적용결과 10
2. 치료공간 별 분석 결과 11
3. 롤다이어그램 사전·사후 검사 결과 13
V. 결론 및 제언 13
참고문헌 15
[요약]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