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철학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도덕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실험집단에는 선정된 그림책을 활용한 철학활동을 주 2회씩 총 8주에 걸쳐 진행하였고, 비교집단에는 그림책을 활용하여 동화활동 및 확장활동을 동일기간에 진행하였다.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39명(실험집단 19명, 비교집단 20명)을 선정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WIN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독립표본 t검증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그림책을 활용한 철학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의 유아가 비교집단에 비해 사회적 능력 및 도덕적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림책을 활용한 철학활동을 경험하는 것은 유아의 논리적인 사고력 증진을 기대할 수 있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서 내면화된 사회적 능력과 도덕적 행동이 발휘됨을 보여줌으로써 유아교육현장에서 대안적 교수학습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