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소프트웨어 분야 교육에 메이커 교육과 블렌디드 러닝을 접목한 교육 과정을 개발하였다. 본 교육 과정의 대상은 대학 3-4학년 학생들로, 총 1년 내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결합된 장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메이커로서의 기본 역량을 갖추고 교육 과정 동안 개발한 프로젝트 산출물을 메이커 페어에 출품하는 것까지를 본 과정의 목표로 설계하였다. 본 과정은 학습자들의 최종 목표 직업군에 따라 PC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Mobile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임베디드 개발자 총 3개 트랙으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여, 학습자들이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최종 산출물을 개발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커리어패스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과정 전반에 걸쳐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혼용하여 운영하며, 직업기초, 공통과정 기초, 공통과정 심화로 이루어진 전체 공통과정 이수 후에는 3개 트랙별로 각각 다른 과정을 이수하도록 설계하였다. 온라인에서 주로 기초 소양 반복 교육을 진행하고, 오프라인에서 집중 실기 실습 및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하며, 메이커 페어 프로젝트 진행 중에는 오프라인 메이커 스페이스와 온라인 실습실, 튜터의 지원을 병행하여 다각적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