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과정에 대한 연구 : 갈등과 대처전략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formation process of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teachers' occupational identity : focusing on conflict and coping strategies / 김진화 ; 이순자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6
1. 연구참여자 선정 7
2. 자료수집 방법과 분석 절차 7
3. 연구의 윤리적 고려 및 타당도와 신뢰도 확보를 위한 노력 10
Ⅲ. 연구 결과 11
1.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과정 및 갈등경험 내용 11
2.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 단계 및 갈등극복 과정 19
3.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과정 및 갈등극복과 대처전략에 관한 핵심범주와 이야기 윤곽 24
4.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형성 유형 27
5. 유아특수교사의 '직업정체성 찾아가기' 상황모형 32
Ⅳ. 논의 및 결론 34
참고문헌 39
Abstract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