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타크 민족은 풍부한 문화, 그리고 나라의 경제를 강화시키는 독특한 예술 공예품인 거대한 문화 유산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최대의 민족 중 하나이다. 또한, 바탁족은 바탁 토바, 카로, 팍팍, 시말 룽군, 만달 링, 앙 콜라를 포함한 6 개의 부족을 가지고 있다. 이 부족들 또한 그들 만의 독특한 문화, 문화 유산, 공예품을 가지고 있다. 예술 공예품에 있어 바탁민족은 특히 금속, 목재, 전통 건축 및 섬유 예술 공예품의 독창성으로 유명하다. 이 공예품은 바탁의 관광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공예품의 경제적 중요성을 넘어 바탁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그 예로 Padung-padung의 나선형 모양은 바탁사회에서 태양과 달의 힘, 공기, 물, 천둥, 번개, 소용돌이 및 창의력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바탁 전통 건축과 나무 조각, 특히 그 특징과 잠재력은 결과적으로 이러한 공예품의 상징적 가치와 인도네시아에 대한 그들의 경제적 기여가 활발히 검토된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바탁족의 영적, 공동 생활에서 상징적 가치를 가질 뿐 아니라 관광과 창조 경제를 통해 인도네시아 경제에 기여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본 논문은 또한 교육, 종교, 세계화 및 기술과 같은 현대 사회에서 바탁 공예품에 직면하는 몇 가지 과제를 제시함으로써 교육, 종교, 세계화 및 기술이 선진국의 필수 요소이지만, 그들은 또한 그들의 문화에서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끌거나 외국 문화를 밀레니엄 세대에게 소개하는 데 기여합니다. 인도네시아의 밀레니엄 세대, 관광 및 창조 경제를 고려할 때 바탁 공예품은 보존되어야하지만 현대 사회와 호환 되도록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