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프트웨어 교육의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젝트에서 프로토타이핑 과제의 수준에 따른 효과 분석 = Effectiveness analysis of prototyping-fidelity levels on creative problem-solving projects in software education : focused on perceived academic self-efficacy and problem-solving skills : 인지된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문제해결력 중심으로 / 차현진 ; 김민하 1
국문초록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3
1. 비전공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3
2. 학업적 자기효능감 4
3. 문제해결력 4
4. 과제 난이도와 프로토타이핑 수준 5
III. 연구 방법 7
1. 연구 절차 및 방법 7
2. 연구대상 8
3. 연구도구 8
4. 자료의 해석 및 신뢰도 확보 10
IV. 연구결과 11
1.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과 코딩 수업이 역량에 미치는 효과 분석 11
2. 프로토타입 과제의 난이도에 따른 역량의 변화 12
V. 결론 및 제언 17
참고문헌 20
ABSTRACT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