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영어 선행학습 실태 연구 = Exploring Korean elementary school students' prior learning of English before 3rd grade / 진경애 ; 정채관 1
[요약]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2
III.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4
1. 연구 참여자 4
2. 설문지 구성 4
IV. 결과 및 논의 5
1. 초등학교 3학년 이전에 영어 학습을 시킨 경험 5
2.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영어 학습 방법 6
3.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영어 학습 방법별 주당 평균 학습시간 7
4.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영어 학습 방법별 총 학습시간 7
5. 초등학교 3학년 이전의 영어 학습 방법별 지속 의향 8
6. 초등학교 취학 전과 후(1, 2학년) 시기별 영어 학습 방법 9
7. 초등학교 3학년 이전에 영어 학습을 시킨 이유 10
8. 영어 사교육을 줄일 방법 11
V. 결론 및 제언 13
참고문헌 14
[부록]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