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15 개정 교육과정 정책이 교사의 수업활동과 학생의 핵심역량에 미친 영향 분석 = The influence of 2015 curriculum policy on the teachers' teaching activities and students' key competencies / 김이경 ; 김경현 ; 이세미 ; 김기영 ; 윤예지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2015 개정 교육과정 정책과 교사의 수업활동 3
2. 학생 핵심역량의 개념 및 영향요인 4
3. 교사의 수업활동과 학생 핵심역량에 관한 선행연구 분석 5
III. 연구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조사 도구 7
3. 분석 방법 9
IV. 연구 결과 및 해석 9
1. 교사의 수업활동과 학생 핵심역량에 대한 학생의 인식 수준 9
2. 배경변인에 따른 교사의 수업활동과 학생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수준 차이 11
3. 교사의 수업활동이 학생 핵심역량에 미치는 영향 12
V. 논의 및 결론 13
1. 종합 논의 13
2. 결론 및 제언 15
참고문헌 17
[저자소개] 19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