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원격수업에 대한 성인학습자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간의 구조적인 관계와 영향력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기술수용모형과 기대일치모형을 토대로, 지각된 용이성과 기대일치는 외생변인으로, 지각된 유용성과 만족도, 태도는 매개변인으로, 지속적인 사용의도는 종속변인으로 설정하고 변인 간 경로를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수도권 소재 특수대학원에서 원격수업을 수강하는 성인학습자 241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변인 간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태도가 원격수업에 대한 성인학습자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직접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둘째, 지각된 유용성이 원격수업에 대한 성인학습자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직간접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셋째, 기대일치와 지각된 용이성이 원격수업에 대한 성인학습자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준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논의 및 시사점을 제시하고 기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