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컨테이너항만의 서비스품질이 항만의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ort logistics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in Shanghai container port : 상해항의 사례를 중심으로 / 박승락 1
개요 1
I. 서론 3
II. 항만물류 서비스 품질과 고객층성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
2.1. 물류서비스 품질의 개념과 측정 4
2.2. 고객충성도 6
2.3. 항만의 물류서비스 품질 측정 관련 선행연구 6
III. 중국 상해항의 컨테이너 물류서비스 현황 9
3.1. 상해항의 현황 9
3.2. 컨테이너 물동량 12
IV. 연구의 설계 13
4.1. 연구의 모형 13
4.2. 연구의 가설 13
4.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4
4.4.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15
V. 실증분석 17
5.1. 표본의 일반적 특성 17
5.2. 신뢰성분석 18
5.3. 타당성분석 18
5.4. 다중회귀분석을 통한 가설 검증 20
5.5. 가설검증 결과의 시사점 23
VI. 요약 및 결론 24
참고문헌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