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한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지원 필요성에 대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인식의 차이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전국의 유초중등 일반교사 1,180명, 특수교사 80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고, 학교과정별로 두 집단 간의 인식 차이를 t-test를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모든 교사들은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지원 필요성에 대해서 높게 인식하고 있었으며, 특히 일반교사들은 특수교사에 비해 특수교사 지원 필요성에 대해 더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역할에 대해서는 영역별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인식 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를 토대로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과 효율적인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