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영역 추이 변화에 따른 시사점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과제 = Implications of disability area trend changes and challenges for developing community spirit in the integrated education environment / 권택환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3
1. 자료 수집 3
2. 자료 분석 3
3. 전문가 심층 면담 4
III. 특수교육대상학생 수 추이 변화 4
1. 전체 특수교육대상학생 수 추이 변화에 따른 시사점 4
2. 통합교육 비율 추이 변화에 따른 시사점 6
IV. 장애영역별 특수교육대상학생 수 추이 변화 6
1. 자폐성장애 특수교육대상학생 수 증가에 따른 시사점 6
2. 발달지체 특수교육대상 학생 수 증가에 따른 시사점 9
V. 통합교육 성공을 위한 현장요구와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과제 10
1. 특수교육 대상자 영역의 세분화 10
2. 통합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공과 수요 예상 11
3. 인성교육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과제 12
VI. 결론 및 제언 12
참고문헌 15
Abstrac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