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성교육을 위한 언택트 시대 원격교육 사례 연구 : 교수자의 역할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the uncontact-era distance education for personality education : focused on the role of professors / 박미현 ; 허균 1
요약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언택트 시대의 원격교육 3
2. 원격교육 이론에서의 교수자 역할 4
3. 온라인 교육에서 교수자가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5
III. 연구 방법 6
1. 연구 대상 6
2. 측정 도구 6
IV. 연구 결과 7
1. 전반적 온라인 교육 만족도 분석 결과 7
2. 교수와의 상호작용 및 과제 피드백의 수업 만족도간 상관분석 결과 8
3. 플립러닝 수업에 대한 만족도 분석 결과 9
4. 실시간 화상 수업에 대한 만족도 분석 결과 10
5. 질의응답 방식 및 시험방식에 대한 선호도 조사 결과 및 기타 의견 11
V. 결론 및 제언 13
참고문헌 16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