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초등 도덕과 교과용 도서의 검정제 전환에 대한 예비 교사의 인식 조사 : G교육대학교를 중심으로 = A survey of the perception of pre-service teachers on adopting an authorizing system for elementary moral textbooks focusing on G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이재호 ; 김하연 1
요약 1
I. 서론 2
II. 교과용 도서 발행 정책과 검정제 전환 4
1. 교과용 도서 발행의 정책 동향 4
2. 검정제 전환의 장단점과 그 의미 6
III. 연구 방법 7
1. 연구 절차 7
2. 연구 대상 8
3. 조사 도구 8
IV. 연구결과 9
1. 초등 도덕과 교과용 도서의 검정제 전환에 대한 인식 일반 9
2. 초등 도덕과 교과용 도서의 검정제 전환에 대한 찬반 11
3. 초등 도덕과 교과용 도서의 검정제 전환을 통한 기대 효과 13
V. 종합 및 논의 15
1. 검정제 전환에 대한 낮은 이해 15
2. 검정제 전환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우려 16
3. 검정제 전환을 통한 교과용 도서의 개선 요구 17
VI. 결론 및 제언 18
참고문헌 20
Abstract 21